내 삶의 TMI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

국내 최초 뤼튼 스튜디오에서 노코드 AI로 툴사용과 챗봇만들기 오픈

지금까지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비전문가들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것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노코드 AI라는 혁신적인 기술이 등장하여, 비전문가들도 쉽게 소프트웨어와 AI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릉역에서도 뤼튼광고가 크게 붙어있는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AI가 수시로 업그레이드되는 시기임을 접할 수 있었지요. 뤼튼 광고가 눈에 띈다 하자마자 한글로 제작할 수 있는 국내 최초 노코드 AI를 출시한 '뤼튼 스튜디오'를 오픈한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뤼튼 스튜디오에서 텍스트 AI + 툴 기능활용과 챗봇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게 되었다는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전 뤼튼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한 글에 이어서, 현재 무료이지만 언제까지 개방할지 모르겠는 챗봇만들기를 직접 활용하면서 따끈따끈한 정보를 나눠드리려고 합니다.

뤼튼스튜디오 오픈문구와 반짝이는 별들과 노트북

노코드 AI는 뭐고 챗봇을 직접 만든다는 말은 무엇인지

'노코드 AI'는 전문 프로그래밍 없이도 일반인들도 시각적인 인터페이스와 자동화된 기능을 통해 개발 과정을 단순화하는 도구입니다. 이제 비전문가들도 복잡한 코드 작성 없이 소프트웨어 개발에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을 말해요.
'챗봇'은 많이 사용해 보셨겠지만, 바로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과 대화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해, 챗봇은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페이스입니다.

 

챗봇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온라인 상담, 정보 검색 등 다양한 업무에 적용되고 있지요. 노코드 AI를 이용하면 비전문가도 챗봇을 만들 수 있으며, 이는 기업이나 조직에서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여러분들도 챗봇을 사용해 보셨듯이 이제는 일반인들도 뤼튼스튜디오를 통해 만들어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노코드 AI를 통한 챗봇 만들기

이제 뤼튼 스튜디오의 노코드 AI 툴을 사용하여 챗봇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로그인 후 접속:  먼저, '뤼튼'을 검색하고, 메인창에 뜨는 '스튜디오'에 접속하기
뤼튼 스튜디오 웹 사이트에 접속하여 노코드 AI 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툴과 챗봇하단에는 범용 혹은 일반, 블로그, 마케팅, 쇼핑몰, 학생, 업무용, 유튜브, 글짓기, 교육, 엔터테인먼트, 기타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창에 이나 챗봇 중에 만들고 싶은 기능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키워드'나 '주제'를 입력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지칭합니다.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데이터를 업로드하고 모델의 구성, 학습 및 배포를 위한 설정 등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의미하지요. 이러한 툴을 사용하면 비전문가도 상대적으로 쉽게 인공지능 모델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뤼튼스튜디오문구아래 새툴과 챗봇만들기 문구가 쓰여있는 화면새툴과 챗봇만들기 문구에 브이 체크표시
[뤼튼 스튜디오 화면]

2. 기본정보입력: 왼쪽에는 미리보기창이 있고, 오른쪽에는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름'과, '소개'란에 흐릿한 설명문구의 예시처럼  각각 만들고 싶은 (툴이나 챗봇)에 대해  작성해 주세요. 그리고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다음단계'클릭!  (카테고리는 최대 5개까지이며, 공개여부와 가격은 선택불가했어요.)

뤼튼스튜디오글씨 옆에 이름과 소개와 카테고리옆에 브이표시카테고리글씨 옆에 체크표시와 선택하는 네모빈칸
[뤼튼스튜디오 1단계]

3. 내용 구성하는 2단계: '입력창 제목'과 '입력창 설명', '입력예시'를 작성하고  '다음단계'를 클릭!

입력창설명아래에 직사각형 빈칸과 입력예시 설명문구 아래 긴 직사각형 빈칸
[뤼튼 스튜디오 2단계]

4. 프로젝트 작성 3단계:  '챗지피티 모델'과 '난이도', 'AI에게 명령할 내용(지시문)'을 입력해 줍니다. 이 페이지는 어떤 AI여야 하는지 텍스트로 만드는 것이 되지요. 그리고 하단에는 '예제'(예제 끝에 ###)와 '사용자의 입력내용'(#제품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설명이라고 하지만, 어떤 것을 적어야 할지 구상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대화 흐름을 설정하여 다양한 대화 상자와 조건에 맞게 추가하여 챗봇의 동작을 정의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뤼튼 스튜디오에서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이 과정을 쉽게 수행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출력 글자수는 최대 500자로 선택하고 '다음단계' 클릭!

3단계 프롬프트 작성하는 빈칸과 선택하는 빈칸
사용자 입력내용문구와 예제문구아래 직사각형 빈칸출력글자아래 500자라고 적혀있는 글씨아래에 쓰여있는 선택사항에 체크표시
[뤼튼스튜디오 3단계]

5. 단계 4 테스트 : '자동생성'을 클릭하면 원활하게 동작하는지 확인한 후 배포할 준비를 합니다. 준비가 끝나면 오른쪽창에 완성시켜 띄워줍니다. 이때 '등록하기' 클릭! 하시고 조건에 맞다면 완성입니다. 혹여 추가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더 필요로 하는 부분을 알려줍니다.

자동생성이라고 적혀있는 글자아래 선택하는 긴 직사각형 버튼
[뤼튼 스튜디오 4단계 테스트 자동생성]

뤼튼(Wrtn)은 카카오 톡(KakaoTalk)에서도 서비스를 제공시작

뤼튼(Wrtn)은 AskUp과 같이 카카오톡(KakaoTalk)에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뤼튼 오픈 카톡방에서는 다양한 정보와 팁을 얻을 수 있으며, 사용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이지요.  카카오톡으로 활용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뤼튼 접속방법]
1. 카카오톡 검색창에 '뤼튼'이라고 입력합니다.
2. 나오는 검색 결과 중에서 '뤼튼'을 선택합니다.
3. '오픈채팅방' 버튼을 클릭하여 룸으로 입장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사용하면 간편하고 AI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접근성이 좋아 활용이 편리하지요. 그러나 카카오톡의 뤼튼은 URL을 인식하는 기능은 갖추고 있지 않았습니다. AskUp에서는 URL인식이 가능하거든요.

프로그래밍 언어 없이도 혼자 가능한 챗봇제작, 뤼튼 스튜디오의 노코드 AI

오늘은 뤼튼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출시한 노코드 AI를 활용한 툴활용과 챗봇 만들기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지금 시점은 4차 산업혁명 중의 획을 긋는 시기임은 분명합니다. 노코드 AI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인공지능 모델을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세계가 열려 있으니 말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이나 개인은 복잡한 인공지능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기존의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빠르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되었네요.

손위에 핸드폰을 들고 웃고 있는 반짝이는 미니로봇이
[빙으로 창작한 '내손안에 챗봇']

노코드 AI는 전문인력인 개발자 없이도 원하는 AI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니, 그야말로 미리 활용을 할 줄 아는 분들에게는 혼자서도 만들어 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주어진 것입니다. 상상이 현실로 되어가는 순간이네요.
전문가만이 만들었던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 응답 시스템을 직접 챗봇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니, 그 자체가 굉장한 설렘으로 다가옵니다.

나에게 필요한 챗봇! 기존에는 아직 없는 AI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필요하다 싶었던 AI를 생각해 본다면 일단 AI를 많이 사용해 보신 분들이 아쉬운 부분을 캐치하고 새로운 챗봇제작 접근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을 보시고 계신다면, 어떤 챗봇을 만들어보고 싶으신지 한번 상상해 보세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분들은 이미  콘텐츠를 생산하시면서 매일 글감을 창출해 내시는 작업을  하고 계시니, 새롭게 등장한 국내 노코드 AI를 활용해 나만의 챗봇을 만들어보시는 것도 신선함으로 다가오시리라 믿어요. 현재는 뤼튼 스튜디오가 무료로 오픈되어 있어요. 이 시점에서 노코드 AI를 궁금해하며  활용해 보시는 분들이 먼저 선두주자가 되지 않을까 싶은 기쁜 마음에 이 소식을 함께 나누어봅니다.


다른 텍스트 인공지능 AI 로봇, 챗지피티 vs 에스크업(AskUp) vs 빙의 각각 다른 성격 체험기를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텍스트 인공지능 AI 로봇- 챗지피티 vs AskUp vs 빙의 각각 다른 성격 체험기.

오늘은 최근 챗봇 시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AskUp, 챗지피티, 빙에 대해 사용해 본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텍스트 로봇은 텍스트 기반의 채팅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는

dodos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