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의 TMI 리빙 분야 크리에이터

롯데시네마/메가박스/CGV 예매권 가격과 할인방법

OTT 한 달 가격은 주말영화 예매권 가격과 같아졌습니다. 팬데믹 이후 오랜만에 영화 '엘리멘탈'을 관람했을 때, 실감 나는 음악사운드와 큰 화면이 주는 생생함에 몰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계속해서 가격이 인상된 영화티켓, 왜 이렇게 오르게 되었을까요? 오늘은 인상된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CGV 예매권' 가격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GV 예매권 가격

CG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가격입니다. (22년 4월 4일 영화예매권 가격 인상)

일반 (2D, 3D)

요일 시간대 일반(2D) 일반(3D) 청소년(2D) 청소년(3D)
월~목 모닝(06:00~) 10,000 12,000  8,000 11,000
  브런치(10:01~) 13,000 15,000 10,000 12,000
  일반(13:01~) 14,000 16,000 11,000 13,000
  심야(24:00~)  9,000    9,000  
금~일, 공휴일 모닝(06:00~) 11,000 13,000  8,000 11,000
  브런치(11:01~) 15,000 17,000 12,000 14,000
  일반(13:01~) 15,000 17,000 12,000 14,000
  심야(24:00~)  9,000    9,000  

삼면이 스크린으로 된 CGV 4DX 스크린 실내내부
[출처] CGV

4DX (2D, 3D)

요일 시간대 일반 4DX(2D) 일반 4DX(3D) 청소년 4DX(2D) 청소년 4DX(3D)
월~목 모닝(06:00~) 14,000 17,000 12,000 15,000
브런치(11:01~) 18,000 22,000 12,000 15,000
일반(13:01~) 19,000 23,000 13,000 16,000
금~일, 공휴일 모닝(06:00~) 15,000 18,000 13,000 16,000
브런치(11:01~) 20,000 24,000 13,000 17,000
일반(13:01~) 20,000 24,000 13,000 17,000

3면이 스크린으로 마련된 4DX 스크린 CGV극장 내부화면
[출처] CGV

경로 및 우대 (장애, 국가유공자)

구분 2D 3D 4DX
SCREENX(2D)

SCREENX(2D)
4DX(2D) 4DX(3D)
경로 7,000 1,000 12,000~
15,000
7,000~
12,000
 9,000~ ~14,000
우대 5,000 8,000 12,000~ ~17,000

리클라이너 영화관의 내부와 3D입체음향 스피커가 있는 CGV 영화상영관
[출처] CGV

롯데시네마 예매권 가격

롯데 시네마는 2D 일반 관람권이 22년 7월 8일 11,000원 → 13,000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롯데월드 월드타워 기준가)

요일 시간대 일반(2D) 일반(3D) 청소년(2D) 청소년(3D)
월~목 조조(~10:00) 10,000 12,000  8,000 10,000
일반(10:01~) 14,000 16,000 11,000 13,000
금~일, 공휴일 조조(~10:00) 11,000 13,000  9,000 11,000
일반(~10:00) 15,000 17,000 12,000 14,000

메가박스 예매권 가격

메가박스 공식 홈페이지 (코엑스)를 통한 영화티켓 예매권(관람료) 가격입니다. (22년 7월 4일 이후 가격 인상)

  • 관람 가격, 시간대 운영은 지점별 가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청소년 요금은 (만 7세~ 만 18세) 학생증, 교복, 청소년증, 의료보험증, 주민등록 등/초본, 그 외 청소년 확인 가능 서류가 필요합니다.
  • 48개월 미만일 경우 증빙할 수 있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 초/등본 지참 시에만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일반(2D, 3D)

요일 상영시간 일반(2D) 일반(3D) 청소년(2D) 청소년(3D)
월~목 조조 (06:00~) 10,000 12,000 8,000 10,000
일반 (10:01~) 14,000 16,000 12,000 14,000
금~일, 공휴일 조조 (06:00~) 11,000 13,000 9,000 11,000
일반 (10:01~) 15,000 17,000 13,000 15,000

우대적용 할인 (코엑스점 기준)

  • 국가 유공자: 현장에서 국가유공자증을 소지한 본인과 동반 1일까지 적용됩니다.
  • 장애인: 복지카드를 소지해 주시면 됩니다. (중증은 동반 1인까지 적용/ 경증은 본인에 한함)
  • 경로 만 65세 이상: 본인만 적용됩니다. (신분증 확인)
  • 미취학 아동 부모 동반한 만 4세~ 만 6세까지 의료보험증, 주민등록 초/등본 확인 후 적용됩니다.
  • 공무원, 소방관: 정복을 입은 소방관 본인, 공무원증을 소지하신 본인에 한해 적용됩니다.

코엑스 층별 안내

  • B2층: Dollby Cinema관, 2 ~ 11관, 스크린 A·B, 멀티펑션룸, 매표소, 매점, 남˙여자 화장실
  • B1층: The Boutique 101호~ 103호(스위트룸), 104호 ~ 105호, Private, 카페, 라운지,  ˙여자 화장실(파우더룸)

리클라이너와 스텐드와 발받침대가 있는 메가박스 부띠크 영화관 실내
[출처] 메가박스 Boutique관

인상된 영화예매권 가격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영화관은 언제나 빛나던 화면과 관객을 잃었던 어두운 기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지침이 해제되면서 영화관은 다시 생명력을 되찾기 시작하며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 티켓값을 지불하려는 순간, 우리는 높아진 가격에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코로나19 이후, 티켓값은 꾸준히 상승하였고, 이제는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려면 OTT 서비스 한 달 이용권 가격과 비슷한 1만 5천 원이라는 부담스러운 비용이 필요합니다.

영화예매권 가격이 인상되는 이유는?

  • 영화 티켓값이 인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물가 상승에 따라 영화 티켓값도 점진적으로 상승했지만, 코로나19 이후에는 더욱 급격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 2020년부터 올해까지 연간 1천 원씩 오르며, 결과적으로 코로나19 이전 대비 약 25% 상승했습니다. 
  • 극장 업계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적자를 기록하는 기간이 길었습니다. 이로 인해 티켓값 인상은 회피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2019년 부터 2022년까지 계쏙해서 영화티켓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막대그래프현황
[출처] 채널A뉴스

영화 산업의 노력

  • 코로나19 동안에도 극장은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 이러한 노력에는 콘솔플레이(고화질의 그래픽과 풍부한 게임 경험을 제공) 대관 행사, 롤드컵 생중계(게임의 인기와 전략적인 플레이를 경기를 통해 선보이며, 대규모로 진행되는 이벤트), 아이돌 라이브 중계, 팝콘 배달 서비스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 이러한 서비스들은 매출 증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였으며, 결국 티켓값을 1만 5천 원까지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영화관에 대한 관객의 인식 변화

한편, 팬데믹 기간 동안 OTT 서비스는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 영화관에서 상영이 끝난 영화들은 대부분 한 달 이내에 OTT에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사람들은 집에서 영화를 시청하려는 경향이 커졌습니다.
  • 영화관들은 이러한 변화를 인식하고 대처해야 합니다.

앞으로의 영화관

  • 결국, 극장 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OTT가 대체할 수 없는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 오직 영화관에서 눈과 귀를 사로잡는 블록버스터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경험은 극장만의 경험을 제공해 주며, 인상한 만큼 극장은 시대에 알맞은 새로운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 영화 티켓값을 올리는 것만으로는 극장의 생존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높아진 가격은 관객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어 OTT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가격을 높이는 것보다 관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방법이 필요해 보입니다.
  • 할인 티켓, 멤버십 프로그램, 학생 및 어린이 할인, 그룹 할인 등 다양한 할인 옵션을 제공하여 관객들에게 가격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은 극장의 중요한 방침 중 하나입니다.

OTT

  • OTT는 "Over The Top"의 약어로, 인터넷을 통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가리킵니다. 
  • 인터넷 연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합니다. 
  • 일반적으로 텔레비전 프로그램, 영화, 웹 시리즈, 스포츠 중계, 음악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OTT 서비스 예

  • 예를 들면 'Netflix, Amazon Prime Video, Disney+, Hulu, Apple TV+, YouTube, HBO Max'와 같은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 이러한 서비스는 구독자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을 통해 제공하며, 사용자는 컴퓨터, 스마트폰, 스마트 TV 또는 다른 장치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 OTT는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콘텐츠 선택과 시청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 전통적인 방송 및 케이블 TV와는 다른 방식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영화예매대행을 통한 영화표 할인방법

특별한 시설이 되어있는 영화관이 아닌 이상, 인상된 예매권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영화예매대행업체를 통해 관람 전 미리 예약하여 5천 원 이상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먼저 상영관 메인 홈페이지에서 상영 시간과 앉을 좌석을 확인하세요.
  1. 앱이나 PC상에서 상영관 이름을 검색합니다. (예: 롯데 시네마, 메가박스, CGV 검색)
  2. 네이버 검색을 통해 소셜 사이트 최저가순으로 올라온 티켓 가격을 비교해 보시고 저렴한 곳을 선택해 주세요.
  3. 입력정보 기입 (날짜, 상영관지점, 좌석)
  4. 주문완료 후 문자로 알림으로 키오스크 예약번호를 받습니다. (사이트별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5. 영화관에서 키오스크로 예약번호를 입력하시고 티켓을 받아 입장하시면 됩니다. 

영화예매대행 이용 시 유의사항

  • 빠른 처리가 되지 않아 당일예매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느린 처리도 있을 수 있으므로 3~4일 전 시간을 두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영화예배대행 시 절차방식을 잘 읽어보셔야 합니다. (판매처마다 방식에 차이가 있음)
  • 티켓 예매 시 택배방식을 '직접 찾아가서 받기'로 선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PC버전으로 주문결제창에 들어가서 '방문수령증인쇄'를 클릭하여 '인증키보내기' 절차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인증키를 판매처에 문자발송해야 '예매확정번호'를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으니 절차를 잘 읽어봐 주세요.

영화티켓과 자주색 벨벳 영화관 커튼과 전구 불빛

마무리

영화는 즐거움과 문화 활동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격 부담보다는 젊은 세대나 예산에 민감한 관객들을 위한 할인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차별화된 방식으로 더 나은 영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합니다. 영화 예매 가격에 대한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상반된 성질을 지닌 원소들이 만나는 환상적인 세계를 탐험하는 영화 '엘리멘탈'의 관람후기를 소개합니다.

 

엘리멘탈 영화 후기, 쿠키 영상의 기다림까지

엘리멘탈, 원소들에게 인격과 생명을 불어넣은 영화 찜통더위의 주말, 영화 '엘리멘탈'을 관람했는데요. 더위를 피해 원소들의 세상 속으로 여행을 다녀온 기분을 받아 그 여운이 사라지기 전에

dodos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