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화창하고 푸르름으로 가득해야 할 어린이날에 하필 먹구름이 제주에서부터 밀려오고 폭우가 하루종일 퍼붓는다고 하네요. 내일 어린이대공원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펭수가 MC를 보러 온다는 정보도 접하기도 했지만, 진행되기에는 날씨가 허락해주질 않아 어린이날 외부 행사들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실망스러워하는 아이를 보며, 다음 주를 어린이날로 지정해 활동 프로그램을 마련해 줘야 서운함을 달래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내일은 아무래도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준비해서 만들어보면 어떨까 생각해 보다가 오늘은 손쉽고 간단한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하려 합니다. 슬라이스 햄, 계란 프라이, 슬라이스 치즈, 그리고 두 장의 얇은 식빵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이번 휴일에는 가족들과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으며 보드게임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가로, 취향에 따라 바를 딸기잼, 머스터드, 케첩 등으로 식빵에 발라 입맛을 돋울 수 있습니다. 다만, 제 딸은 있는 그대로 재료의 맛을 좋아해서 잼과 케첩을 뺀 샌드위치를 선호하는 것 같아요. 단 걸 싫어하는 아이도 있다는 사실!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간편 홈메이드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1인분 기준
• 식빵 2개 (얇은 우유식빵 선호하는 편)
• 슬라이스 햄 2-3장
• 계란 프라이 1개
• 슬라이스 치즈 1장
• 딸기잼, 머스터드, 케첩 (선택)
• 식용기름
(건강생각해서 파르키오니 올리브유 더 퓨어 사용)
• 유산지 또는 없으면 키친타월(없으면 통과)
만드는 법
1. 식빵 2개를 토스트기나 팬에 바삭하고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중불에서 햄과 계란을 구워줍니다.
(참고로 슬라이스 햄도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저렴하면서 얇은 제품으로 노브랜드 슬라이스햄으로 선택해서 했어요.)
3. 노른자는 살짝만 터트려주어 노른자가 완전히 굳지 않게 약간만 구워 노른자가 소스느낌이 나게 익혀주고 반을 접어주는 것이 팁!
4. 식빵 한쪽에 구운 슬라이스 햄 2장~3장을 얹고 계란 프라이와 슬라이스 치즈를 얹습니다.
5. 기호에 따라 식빵 한 면에 잼이나 머스터드, 케첩을 약간 바르고 덮어 샌드위치를 완성!
( 잡기 편하게 키친타월이나 유산지로 샌드위치 반을 둘러주면 먹기 좋아요.)
오늘은 쉽고 간단한 샌드위치 레시피를 소개해보았습니다. 간단해서 가족과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면 금세 뚝딱 만들어 먹기 좋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곁들어 드시기 좋은 음료로 상큼 쌉쌀한 자몽에이드는 뒷맛을 개운하게 해 주어 함께 드시기 좋은 조합으로, 입안이 개운해지는 끝맛이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어 추천드려요.
샌드위치와 어울리는 추천음료
샌드위치를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자몽에이드 레시피는 이전에 포스팅 '상큼한 자몽에이드 만들기 - 자몽청과 탄산수의 조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집에서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 샌드위치 어떠세요? 외출할 때도 좋은 간편 간식이 되더라고요.
잠깐 멈추고, 간단 샌드위치 한 조각
간단한 조리법으로 만들어지는 홈메이드 샌드위치 한 조각을 먹으며, 실내에서 쉬어가는 소풍 느낌을 느껴보세요. 한 입 베어물 때마다 느껴지는 풍미와 함께, 오늘의 스트레스를 잠시 멀리하고 쉬어가도 좋을 것 같아 글을 남겨봅니다.
감자 샌드위치 레시피가 들어있는 '삶은 감자로 3가지 요리'는 어떠신가요? 그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삶은 감자요리 3가지, 건강하게 먹는 방법 (+칼로리 정보)
삶은 감자요리로 만드는 감자볼과 감자 샐러드 샌드위치 레시피 제철 야채로 삶은 감자요리를 다양하게 만들어 소개해 보려 합니다. 오늘의 레시피는 바로 감자볼과 감자 샐러드, 그리고 빵을
dodospar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