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하면서 항상 새로운 곡들을 듣는 것은 제게 큰 즐거움을 주는 시간입니다. 사람의 뇌는 35살 이후부터는 공감을 느끼는 뇌섬엽감각이 줄어들고 익숙해진 것을 주로 찾는 성향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곡을 듣는 취향도 신곡보다 예전 곡을 찾아 듣는다고 하는데요. (뇌섬엽에 관련된 '공감'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다음 글을 참고 바랍니다.)
저는 이미 익숙한 멜로디와 반주의 반복보다는 새로운 곡들의 변화와 다채로운 화성의 조화가 간결하면서 직접 작곡한 가수들의 곡을 접할 때 갈수록 세련되게 변화되는 것을 느낍니다. 클래식은 그 시대의 재연이고 반복해서 들어도 공부해야 할 테그닉적인 곡들이 가득합니다만, 운동할 때만큼은 새로운 곡에 귀를 기울이는 것을 즐깁니다. 그 이유는 볼륨이 큰 비트보다 어쿠스틱 한 연주와 간결한 짜임 속에 화성의 조화는 세련미로 다가와 잔잔한 곡이라 해도 꽉 찬 멜로디로 이어지기 때문이지요.
그 중에 귀를 청량하게 만들어주는 가수를 함께 공유해보고 싶네요. 바로, 올해 라이브네이션 코리아 콘서트를 통해 직접 만날 수 있는 가수 '찰리푸스'인데요. 오늘은 1991년에 태어나 미국 뉴저지 주에서 온 싱어송라이터 찰리푸스(Charlie Puth)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가수는 2012년 12월에 데뷔한 후 오늘로써 데뷔 1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으며, 한국에서 내한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찰리푸스 내한 티켓팅 정보와 함께 아티스트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찰리 푸스(Charlie Puth), 음악적 재능과 성장
'See You Again'곡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찰리 푸스의 음악적 재능과 개인적인 성장 이야기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찰리 푸스(Charlie Puth)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서, 그의 음악적 재능과 매력적인 보컬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그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위로를 전달하며, 특히 2015년에 발표한 'See You Again'은 그의 대표곡으로 빌보드 차트에서 12주간 1위를 차지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찰리 푸스는 1991년 12월 2일에 미국 뉴저지주 럼슨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보여주었으며,
다채로운 악기를 다루는 능력과 즉석에서 작곡, 편곡 등의 음악적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버클리 음악대학에서 음악교육을 전공하였으며,
전액 장학생으로서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찰리 푸스는 유튜브에서의 활동을 통해 점차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그러나 찰리 푸스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계기는 2015년에 발표한 'See You Again'입니다. 이 곡은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의 엔딩곡이자 자선사업을 하고 오던 중에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배우 폴 워커를 추모하기 위해 제작된 곡으로, 그의 작곡과 보컬이 돋보이는 멋진 곡입니다. 'See You Again'은 빌보드 핫 100에서 12주간 1위를 차지하며 찰리 푸스의 인기와 성공을 증명했지요. 이 곡은 폴 워커의 사망으로 인한 슬픔과 추억을 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힘을 전달하였습니다.
이후 찰리 푸스는 다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메간 트레이너와 함께한 'Marvin Gaye'(들으시면 바로 이곡이구나! 하고 들어보셨을 곡입니다), 릴 웨인과의 'Nothing But Trouble', 셀레나 고메즈와의 'We Don't Talk Anymore' 등의 곡들은 그의 음악적 스타일과 참으로 매력적인 보컬을 잘 살린 히트곡으로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찰리 푸스는 그의 음악을 통해 개인적인 성장과 음악적 진화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는 복잡한 세상에서 사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음악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의 음악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며, 그의 인기와 성공은 그의 열정과 노력에 의해 이루어진 결과이지요.
BTS 지민과 'Angel', 정국과 함께 부른 'Left and Right'듀엣곡처럼 협업 아티스트 찰리푸스
찰리푸스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도 유명한데요, 우연히 BTS의 지민과 함께 부른 "Angel" 곡이나 정국과 함께 부른 "Left and Right" 듀엣곡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높은 음역대를 지닌 지민과 정국의 감미로운 음색과 잘 어우러진 곡입니다. 그의 목소리는 맑으면서 청량하고 멜로디는 중음부터 고음까지 다채로운 음색을 갖고 있어 듣는 사람에게도 편안함은 전해줍니다. 그러면서도 듣다 보면 비트를 저절로 함께 타게 되는데요. 곡의 스타일에 맞게 명료하면서도 간결함의 조화로 다시 듣고 싶어 지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이미 찰리푸스의 곡들은 방송 속에서도 자주 들어본 곡들도 있어 우리의 귀에 익숙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0대들도 따라 부른다는 것은 요즘 트렌드 곡임은 틀림없지요.
11년 전에 비디오 콘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한 청년 찰리푸스
찰리푸스는 2009년부터 유튜버인 '셰인 도슨'의 타이틀곡을 작곡하거나 본인의 유튜브 페이지에 커버 곡과 오리지널 곡을 업로드하며 지내왔지만, 그의 재능은 온라인 활동을 통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의 유튜브 계정은 데뷔하기 전부터 사용해 오던 계정이며, 많은 커버 곡과 오리지널 곡 영상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Oops'라는 곡은 2016년에 영국 걸 그룹 Little Mix가 발표한 곡으로, 방송 예능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자주 사용되는 곡이기도 합니다. 이 곡은 찰리푸스가 함께 작업한 곡입니다.
또한, 찰리푸스는 Sia의 'Chandelier'라는 곡에서도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곡은 높은 음색의 박정현도 비긴어게인에서 부르며 화려함을 자랑하는 곡으로, 찰리푸스 또한 자신의 유튜브에 이 곡의 커버를 올렸습니다. 그의 영상에서는 흰 민소매를 입고 평온하게 샤우팅 하는 찰리푸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11년에는 온라인 비디오 콘테스트에서 아델의 'Someone Like You'를 커버하며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찰리푸스는 Ellen DeGeneres의 레이블 회사인 eleveneleven과 계약을 맺게 되었지요. 그 후 2012년 말에는 eleveneleven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새 앨범을 발매하였답니다.
이처럼 찰리푸스는 싱어 송라이터로서 그의 음악적 재능과 매력적인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그의 음악은 미소년 같으면서도 파워 있는 음색과 감각적인 요소들을 곡에 담고 있어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의 내한공연, 라이브네이션 선예매 추가 일정 알림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의 내한공연이 열립니다.
23년 10월 20일과 21일에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예정되어 있던 찰리 푸스의 내한공연은 라이브네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선예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0월 22일에도 1회 추가 공연이 열릴 예정입니다. 이로써 총 3일간의 공연이 진행될 것입니다. 이번 공연은 찰리 푸스의 최신 앨범 발매 이후 진행 중인 'The "Charlie" Live Experience' 투어의 한 부분으로 열리게 된 것입니다. 이는 2018년 이후 약 5년 만에 이루어지는 찰리 푸스의 내한공연으로, 많은 팬들에게는 기다려온 소식일 것입니다. 찰리 푸스는 맑고 감미로운 목소리와 음악적 재능을 직접 느껴보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페이지하단에 찰리푸스 내한 티켓팅을 하실 수 있는 주소 URL첨부해 놓았습니다.)
찰리 푸스와 정국, 게스트 듀엣무대 소문에 팬들 기대
찰리 푸스는 2015년에 싱글 '마빈 게이'를 미국 싱어송라이터 메간 트레이너와 함께 발매하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곡은 영국과 프랑스 등에서 차트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었고, 그 결과로 그래미 어워즈의 여러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최우수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최우수 영화 주제가 작곡' '올해의 노래' 같은 주요 음악 시상식에서 그의 업적을 인정받았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10월에 발매된 찰리 푸스의 정규 3집 앨범 '찰리'는 세계 투어를 기념하기 위해 발매된 이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참여한 'Left and Right' 등이 수록되어 있어 음악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곡은 여러 버전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Acoustic 버전을 좋아하는데, 기타 소리와 보이스로만으로도 가득 찬 느낌을 줍니다.
이에 따라 찰리 푸스의 내한공연에서 정국이 게스트로 출연하는 것이 아닐지. 소문이 돌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팬들은 찰리 푸스와 정국의 출연 가능성 있는 듀엣 무대에 기대를 품고 있을 실 것 같습니다. 이미 정국과 찰리 푸스의 함께 부른 'Left and Right' 듀엣곡은 많은 사랑을 받았고, 그들의 화음과 호흡이 잘 어울리는 영상은 화재이지요.
정국의 참여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공연을 기다리는 팬들은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하실 것 같네요. 이번 찰리푸스 콘서트 내한공연에서 정국과 찰리 푸스의 만남이 이루어진다면, 찰리푸스 내한 티켓팅을 기다리시는 음악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글로벌한 규모와 북미 공연의 70% 주관 하고 있는 라이브네이션
라이브네이션(LiveNation)은 세계적인 최대 음악시장으로 이벤트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라이브 음악 공연과 이벤트를 주최하고 운영하는 선두 주자입니다. 라이브네이션은 공연 예매 및 티켓 판매,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공연장 운영, 프로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고 북미 공연의 70% 주관하고 있어 세계적인 레이디가가, 비욘세, 마돈나, U2 같은 가수들과 함께 활동해오고 있습니다.
라이브네이션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공연과 이벤트를 주최하며, 대표적으로는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 음악 축제, 스포츠 이벤트 등을 개최합니다. 그들은 아티스트와 공연장, 팬들을 연결하여 현장에서의 생생한 음악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라이브네이션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부문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유명 아티스트와 계약하여 음반 발매, 투어 기획, 마케팅, 라이브 공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은 더 넓은 관객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소개하고 성공적인 라이브 콘서트를 펼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네이션은 티켓 판매 및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여 팬들이 원하는 공연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티켓 구매, 좌석 선택, 예매 확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팬들은 원하는 공연에 대한 정보를 얻고 티켓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네이션은 글로벌한 규모와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아티스트와 이벤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며, 수많은 팬들에게 음악과 문화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See You Again'곡을 작곡하게 된 배경, 영화 '분노의 질주'의 엔딩곡은 폴 워커를 위한 추모곡
폴 워커(Paul Walker)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영화 시리즈인 '분노의 질주'의 주연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2013년 11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폴 워커는 갑작스레 차 사고로 인해 사망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고로 많은 팬들은 슬픔에 빠졌으며, 그를 추모하는 글과 이야기가 널리 퍼져갔습니다. 안타깝게도 필리핀에서 태풍을 피해 복구 자선행사를 마치고 돌아오던 중 사고를 당해서 필리핀과 전 세계에서 추모의 물결이 이어졌다고 합니다.
사고 당시, 차에 타기 직전 그의 SNS에는 '5분 후에 돌아올게요.' (We will be back in five minutes.)라는 메시지를 남겼다고 하네요. 폴 워커는 친구이자 전직 프로 레이서인 로저 로다스가 운전하는 포르셰 카레라 GT에 탑승하고 있었습니다. 충돌 사고로 인해 그는 즉사했고, 화재로 인해 시신이 심하게 훼손되어 장기 기증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 사고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촬영 중이던 시기였기 때문에 큰 충격을 주었고, 영화 제작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폴 워커의 사망 소식에는 배우들과 스태프들도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폴 워커와 10년 동안 함께 일하며 호흡을 맞춰온 빈 디젤은 그의 죽음에 매우 충격을 받았고, 영화 제작진은 워커의 사망을 고려하여 대본을 수정하고 뒤이어 개봉된 '분노의 질주: 더 세븐'에서 워커를 추모하는 엔딩 장면을 담았습니다.
폴 워커의 사망으로 인해 팬들은 슬픔과 애도를 표하였으며,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와 그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큰 상실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기억과 연기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영감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 워커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며, 그의 배역은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은 캐릭터입니다. 그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영화 팬들과 배우들에게 큰 상실감을 안겨주었지만, 그의 유산은 영화 역사에 오랫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폴 워커는 속도와 열정을 사랑하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 영화의 일부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했습니다. 그의 마지막 대사인 "작별 인사도 없이 그냥 가려고 했어?"는 팬들에게 폴 워커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특별한 대사가 되었지요. 폴 워커의 갑작스러운 사망은 많은 이들에게 슬픔과 애도를 안겨주었지만, 그는 분노의 질주 시리즈와 그의 연기로 영원히 기억될 것입니다. 그의 생전 SNS의 메시지는 아래와 같이 남아 있습니다.
'If one day the speed kills me, do not cry because I was smiling.'
(언젠가 속도가 나를 죽게 한다 해도 울지는 마. 난 미소를 짓고 있었을 테니까.)
라이브네이션 코리아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는 찰리푸스
'See You Again'곡은 폴 워커가 사망한 당시에 '분노의 질주'영화 마지막 씬에 넣을 곡을 위해 50명에 육박하는 가수들에게 부탁했고 그중 찰리푸스에게도 요청이 들어왔을 때 유투버활동 중이었다고 합니다.
찰리푸스는 폴 워커를 자신의 친구라고 생각하며 10분 만에 곡을 쓰게 되었지요.
막상 찰리푸스는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고 하지만, 이곡은 유명한 곡이 되어 세상에 널리 알려지게 되었지요.
오늘은 뛰어난 음악성과 재능 있는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의 음악적 재능과 개인적 성장과 찰리푸스 내한 티켓팅에 대한 소개와 함께 'See You Again'을 통해 명성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찰리푸스'의 성장 스토리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그의 다양한 음악을 통해 도파민 에너지충전도 하시고, 기쁨과 위로, 감동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See You Again!